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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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을 위한 이용 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의료법인 한마음의료재단 하나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사람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3(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6(회원가입)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 이상, 영문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탈퇴의 요청은 로그인상태에서 마이페이지에서 탈퇴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8(회원에 대한 통지)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의료진,진료과,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장 개인정보의 보호

 

10(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성명

2.생년월일

3.성별

4.주소

5.전화번호

6.전자우편 주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1(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1. 소속 : 의료법인 한마음의료재단 하나병원 전략기획실

2. 성명 : 박보영

3. 전자우편주소 : cjhana@cjhana.co.kr

 

 

 

12(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2.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3.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13(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 기간으로 정합니다.

2. 개인정보보호법 및 표준 개인정보보호 지침(행정안전부)에 따라 홈페이지 회원은 가입 후 2년마다 개인정보 이용/제공에 대해서 재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보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3.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16개월이 초과한 회원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재동의 확인 절차를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기한내에 재동의 하지 않으면 회원가입 후 2년이 초과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자동 파기 처리됩니다.

- 재동의 대상인 회원은 로그인 후 자동으로 재동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2년마다 재동의 하여야 하며 재동의 거부시 개인정보는 자동 파기됩니다.

 

 

14(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15(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 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16(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7(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18(병원의 의무)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이용자의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의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6장 기타

 

 

21(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2(분쟁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3(재판권 및 준거법)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의료법인 한마음의료재단 하나병원(이하 본원’)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2.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

7. 권익침해 구제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 기준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진료 서비스 제공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5

(의료법 시행규칙 제15)

진료기록부 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병력 및 가족력, 주된 증상, 진단 결과 또는 진단명, 진료 경과, 치료 내용, 진료일시

10

(의료법 시행규칙 제15)

진료 예약 등 서비스 제공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의료법 시행규칙

15조에 준하여 관리

진료비 수납 등 원무 서비스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 정보

홈페이지 회원가입

성명, 생년월일, ID,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및 메일 수신 여부

회원 탈퇴 시까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의료법,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업무(진료 정보의 보관 등) 및 건강보험 급여의 청구에만 사용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개인정보 보호법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원은 의료법 제21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자에 관한 기록을 열람하게 하거나 사본을 내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응급환자를 다른 의료기관으로 이송하는 경우 이송받는 의료 기관에게 진료에 필요한 의무기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제공 근거 /

보유 및 이용기간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급여비용 심사·지급·대상 여부 확인 및 적정성 평가

성명, 주민등록번호, 진단명, 진료내역 등

국민건강보험법

13, 43, 56

국민건강

보험공단

건강보험 자격 득실

성명, 주민등록번호, 국적, 체류자격(외국인), 연락처 등

국민건강보험법 제7, 8, 9, 10조 등

<3자명>

<제공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법적 근거 / 보유 및 이용 기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의료법,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이후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또한 본원은 폐업 또는 휴업 신고를 할 때에는 기록·보존하고 있는 진료기록부, 조산기록부, 간호기록 등 진료에 관한 기록을 관할 보건소장에게 이관합니다.

 

· 보유기간: 처방전 2(요양급여 비용을 청구한 처방전은 3), 건강보험청구 관련 자료 5(법령 기간), 환자명부 5, 진료기록부 10, 처방전 2, 수술 기록 10, 검사 소견 기록 5
  방사선 사진 및 그 소견서 5간호기록부 5조산기록부 5진단서 등의 부본 3

· 파기절차: 법정 보유기간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파기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처방전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본원에 연락을 하여 개인정보 열람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본원은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본원에서 법에 따라 의무적으로 보관하고 있는 처방전, 건강보험청구 관련 자료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더라도 법에서 정한 기간 동안은 변경, 삭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이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요건을 갖추어 요청한 경우에도 기록 열람 등 정보주체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개인정보를 정보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기 위해 다음의 회사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엔지테크

의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피니트헬스케어

PACS 유지보수

다인소프트

검진시스템 유지보수

가리온정보기술

의료정보시스템 하드웨어 유지보수

뉴브리드

홈페이지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세이지데이터

오라클 DBMS 유지보수

메디에이지

모바일 검진관리 솔루션 유지보수

메르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NIMS) 유지보수

서울의과학연구소

외부 검사 의뢰(검체)

하나로의료재단

외부 검사 의뢰(검체)

씨젠의료재단

외부 검사 의뢰(검체)

SK케미칼

외부 검사 의뢰(검진)

에이지바이오매틱스

외부 검사 의뢰(검진)

 

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소속

직위

성명

전화번호

메일

전략기획실

전략기획실장

박보영

043-230-6114

cjhana@cjhana.co.kr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속

담당

전화번호

메일

의료정보팀

의료정보팀장

043-230-6286

cjhana@cjhana.co.kr

 

정보주체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7.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 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본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속

담당

전화번호

메일

의료정보팀

의료정보팀장

043-230-6286

cjhana@cjhana.co.kr

 

개인정보 보호법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에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 없이) 110 (www.simpan.go.kr)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
니다
.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등의 방법으로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제공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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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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